스페인 해변에서 맞닥뜨리는 뜻밖의 상황 몇 가지
스페인 이야기/여행, 여가

유럽인들이 다 모이는 스페인 해변은 8월이 최정점이랍니다. 이렇게 많고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이 한곳에 모이다니! 구석구석 다른 언어를 쓰는 사람들이 해변에서 조화롭게 해수욕을 즐기는 모습은 참 이국적이 아닐 수 없었답니다.

우리가 간 지중해 해변은 까딸루냐 지방의 해변이었습니다. C자 형태의 해변이 구부러진 지형을 따라 곳곳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한 곳에만 머물지 않고, 우리 가족은 여러 해변을 찾아다니면서 즐겼습니다.  스페인의 전형적인 지중해 해변, 참 아름다웠습니다. 스페인어로 C자 형태의 해변을 칼라(cala)라고 하는데 이런 작은 해변에는 모래에서부터 자갈까지, 참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포세이돈이라는 바다 식물이 자라나는 청정한 지역이라 각종 지중해 어류를 스노쿨링으로 즐겁게 감상도 할 수 있지요.

그런데 스페인 해변은 한국과 약간 다르답니다. 그래서 쉽게 맞닥뜨릴 수 있는 상황에 대해 여기서 한 번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스페인 해변에는 탈의실이 없다.

네! 만약 스페인 해변에서 해수욕을 즐기려면 미리 수영복을 입고 가야 한답니다. 수영복을 입고 가지 않으면, 적당한 곳을 찾아 후다닥 갈아입으시면 된답니다. 탈의실은 각 해변에 설치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해변이 있기도 하지만, 청정 보호 구역에는 인간의 흔적을 최소화하기 위해 탈의실도 없거니와 그 흔한 음식 판매대도 없답니다. 한마디로 해변은 그냥 해변일 뿐이랍니다. 그래서 어떤 곳은 해수욕 후에 물로 샤워할 공간도 없답니다. 적당히 알아서들 타올로 물을 닦아내야 하지요. 뭐 소금기 조금 묻는 것은 감수해야겠지요?


스페인 해변에는 자신이 알아서 파라솔을 가져가야 한다.


물론, 관광객이 많이 찾는 유명 해변에는 파라솔과 간이 의자가 있기는 하지만, 보통의 일반 해변에는 방문객이 알아서 가져가야 한답니다. 대여해주는 곳도 없고, 누군가가 나를 위해 빌려주는 곳도 없답니다.

 
스페인 해변에는 누드 해변이 곳곳에 있다.

그런 만큼 청정 지역이라 그런지 어떤 해변은 정말 올누드로 해수욕을 즐기는 곳이 있답니다. 우리가 우연히 들른 작은 해변도 처음에 깜짝 놀랐답니다. 바로 누드 해변이었기 때문이었죠. 상대적으로 방문객 수가 적어 이런 한가한 곳이 좋긴 합니다. 남편은 속으로 좋다고 쾌재를 부리고, 저는 헉?! 놀라 약간 울상이 되어버린 해변에서 우리는 아이들만 올누드 시키기로 했답니다. 스페인 사람인 남편은 옷을 막 벗으려고 합니다. 한국 조카도 와 있는 상태라 자중하길 바랬더니....... 혹시 문화 충격받는 것은 아닌가 싶어 말이지요. 남편은 윙크를 보여주네요. 결국 옷을 입고 수영을 했습니다. 그런데 스페인 사람들은 우리 몸에 대한 수치심이라는 편견에서 깨어나자고 올누드로 즐기는 사람이 많습니다. 


스페인 해변에 갈 때는 음식 및 물, 음료수, 간식 등을 챙겨가라.


금방 해수욕하고 올 것이라면 그냥 가도 되지만, 좀 오래 놀다 오기로 작정했다면 꼭 먹을 거리를 챙겨가야만 한답니다. 왜냐? 파는 곳이 없답니다. ㅠ,ㅠ

정말 파는 곳이 없어요. 유명 해변에는 치링기또(Chiringuito)라는 해변용 임시 바(bar)가 있긴 하지만 우리끼리만의 여유를 즐기기 위해 가는 작은 해변에는 아무것도 없답니다. 꼭 물과 음료수 등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다면 물(바다)에서 물(식수)이 부족해 탈수현상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이상, 스페인 해변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상황들 몇 가지를 마칩니다.

제가 약속한 스페인 온 가족 만남 2부는 인터넷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 관계로 다음에 다시 올릴게요. 이 글은 모바일 앱으로 작성했습니다. ^^* 읽기 불편하시더라도 즐겁게 읽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블로그에서는 하지 않은 맘껏 수다방으로 놀러 오세요~

  ☞ 스페인 고산평야의 무지개 삶, 카카오스토리 채널로 소식 받기~





* 저작권 방침 *

스페인 고산 생활의 일상과 스페인 이야기 등을 담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글쓴이 산들무지개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글쓴이의 허락 없이 무단 도용하거나 불펌은 금물입니다. 정보 차원의 링크 공유는 가능하나, 본문의 전체 혹은, 부분을 허락 없이 개재하거나 동영상을 제작하는 경우에는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에 해당하므로 반드시 사전에 글쓴이의 허락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산들무지개 all rights reserved



세레나 2016.08.22 00:45 신고 URL EDIT REPLY
해변에서 즐겁게 지금쯤 물놀이 중이실거 같은데 부럽네요!!^^;;
한국은 기상이변으로 아직도 36도,37도를 유지하며 숨이 막힐정도로 덥네요.
스페인 해변을 갈땐 준비할게 많군요. 꼭 차가 있어야할거 같네요.
먹을것과 파라솔 등 즐길것들을 본인이 다 챙겨야 하니까요.
청정지역이니 참 깨끗하고 아름다울거 같네요.
한편으로는 탈의실이나 음식파는곳과 같은 편의시설이 없는게 당연시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자연 그대로를 즐기고 지킬수 있고 편의시설이
있다면 분명 사람들의 의해 해변이 더러워질수도 있을테니까요.
불편할수 있지만 스페인에서의 해변에 갈땐 산들님이 말씀해주신 점을 기억하고
챙기고 기억하면 되겠네요 ! 오늘도 좋은 정보 공유해 주셔서 감사해요!!Gracias!!!
배미경그라시아 2016.08.22 16:21 신고 URL EDIT REPLY
자연을 사랑하는 스페인의 국가 관을 볼수 있는것 같습니다.
조금 아니 많이 불편하더라도 자연을 즐기돼 최대한 민폐를 끼치지 않는 ...
우리나라 여름 해변은 쓰레기로 몸살을 앓는다고 하는데 ... 새삼 우리의 자연에게 참 많이 부끄러워지네요
2016.08.31 21:10 신고 URL EDIT REPLY
아주 멋진곳에서 닮고 싶은 삶을 사시더군요
스페인 정보 많이 부탁 드려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