뜸한 일기/먹거리

이색 피자, "트러플 시금치 피자" 만들어봤어요

산들무지개 2018. 2. 2. 01:20
반응형
728x170

정말 이색적으로 들리는 피자죠? 해발 1,200m의 스페인 고산에는 서양 송로버섯이라고 불리는 트러플(truffle, 트뤼프 불어)이 요즘 한창 나는 시즌이랍니다. 그래서, 색다르게 오늘은 피자를 만들어 즐겨봤답니다. 시금치의 부드러운 식감과 트러플 특유의 향이 접목하며 피자의 맛이 독특하게 다가왔습니다. 


그럼, 그 이색 피자를 여기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재료: 삶은 시금치 500gr, 양파 중간 크기 반쪽, 생크림 200ml, 소금 조금, 치즈(피자용 모짜렐라 치즈도 괜찮고 부드러운 치즈를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단, 강한 치즈보다는 연한 치즈가 더 트러플 맛을 잘 잡아줍니다.) 트러플 조금, 건포도 조금, 기름 조금, 후춧가루 조금   


피자 도우: 달걀 1개, 이스트 한 봉지(6gr), 올리브유 1/4컵(250ml 컵 사이즈), 소금 조금, 물이나 맥주(이스트를 쓰면 물, 이스트 없으면 맥주), 밀가루 200gr   


제가 요리 블로거가 아니라 정확한 계량은 알지 못해도 여러분이 짐작하실 정도로 양을 말씀드립니다. ^^; 




일단 피자 도우는 만들어 놓고요....... 제가 피자 도우 만드는 법을 세세하게 작성한 포스팅이 있으니 참조하세요. 



자, 피자 도우를 만든 후에는 토핑을 만들 차례입니다. 



자, 먼저 양파 반쪽을 얇게 채를 썰어 볶다가 삶아놓은 시금치를 넣어 또 볶아줍니다. 건포도를 한 움큼 또 넣어주세요. 



양파가 투명하게 익으면 이제 생크림을 부어줍니다. 그런 후에 소금과 후추를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생크림이 걸쭉해지면 불을 끄고 피자 반죽을 얇게 펴서 드디어 피자 토핑으로 올려줍니다. 



반죽해놓은 피자 도우를 밀대로 얇게 펴고요, 포크로 이렇게 눌러줍니다. 생크림이 스며들고요, 토핑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만들어놓은 시금치 생크림 볶음을 올려주세요. 정말 부드러움이 넘쳐나죠?



그런 다음 집에 있는 치즈를 올려줍니다. 4가지 치즈도 괜찮고, 모짜렐라도 괜찮고 연한 치즈도 괜찮습니다. 블루치즈는 강하니 조금 삼가시고요...... 왜냐하면 트러플 향을 진정 맛보고 싶으시면 강한 냄새의 치즈는 피해줘야 하는 것이지요. 



짜잔~! 오븐에 넣을 준비 완료......

180도로 예열해놓은 오븐에 10분 정도 구워주면 된답니다. 기호에 따라 바삭한 식감을 원하시면 더 구워주시고요......



오븐에서 막 나온 맛있는 시금치 피자입니다. ^^* 시금치가 은근히 생크림과 치즈와 어울려 맛있답니다. 건포도는 단맛을 더해 먹다 보면 더 부드러운 느낌을 들게 하지요.



이제 준비해놓은 트러플 투버 멜라노스포룸(Tuber melanosporum)을 피자 위에 갈아서 드시면 됩니다!!!



이 트러플은 껍질째 먹기 때문에 흙이나 불순물을 잘 없애줘야 합니다. 솔로 깨끗이 털어준 후에 먹으면 최상이지만, 그래도 불순물이 있으면 차가운 물로 한번 씻어줍니다. 그런 후 겉을 잘 말린 후 드시면 된답니다. 



시금치 피자 위에 트러플을 얇게 갈아줍니다. 생크림과 연한 치즈가 트러플과 어울리면 정말 환상적이거든요!!!



짜잔! 정말 부드럽고 향이 좋은 트러플 시금치 피자. 



시금치 양도 많아서 더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어떻게 표현할 수 없는 트러플 맛.

미묘한 맛이라 제가 설명을 해드릴 수 없네요. 

마치, 커피 마셔보지 못한 이들이 커피 맛이 어떠냐고 물어보는 것과 같은 느낌이랄까요? 

고소하면서도 특유의 짙은 향이 참 좋아요. 고소한 맛도 있고, 버섯 특유의 흙냄새도 있고, 신선한 바다 향이 나는 것 같기도 하고, 아몬드 같은 고소함도 있고........ 



이렇게 해 먹어본 트러플 시금치 피자. 정말 이색적이고 특별했네요. 


시금치 싫어하는 아이들도 맛보고 반한 맛. 아마도 트러플과 건포도가 한몫한 듯하네요. 


여러분,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여기는 지금 함박눈이 엄청 많이 내리고 있어요. 

풍경이 참 아름답고 고즈넉하니 좋네요. 대신 인터넷이 자꾸 끊어져 (불통이라) 여러분과의 소통은 조금 어렵게 되었네요. 


♥ 블로그에서는 하지 않은 맘껏 수다방 ♥

  ☞ 스페인 고산평야의 무지개 삶, 카카오스토리 채널로 소식 받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