뜸한 일기/자연

요즘 새끼 고양이들과 사랑에 빠진 우리 아이들

산들무지개 2018. 10. 4. 19:08
반응형
728x170

해발 1,200m 스페인 고산에 터를 이룬 우리 가족에게는 반려묘 여러 마리가 있답니다. 지난여름에는 네로가 세상을 떠나면서 아이들 마음에 큰 상처로 남았는데요, 자연의 순환이 이 아픔을 극복하라고 새끼 고양이 세 마리 묘약을 처방해주었답니다. 네로는 천수 다 누리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도시가 아닌 시골이라 우리 가족은 고양이를 집안에 두지 않고 밖에서 자연 친화적으로 키우고 있답니다. 물론, 고양이 바구니와 새끼 고양이를 위해 배변 모래도 깔아주고 할 일은 다 한답니다. 

새끼 고양이 세 마리는 순서대로 태어났는데요, 요즘 더 아이들이 애착을 느끼곤 합니다. 


사라와 라야스(줄무늬 새끼 고양이) 

누리와 라야스 

산드라와 라야스 


아이들이 새끼 고양이에게 더 신경을 쓰게 된 사건 하나가 있었습니다. 

다름 아니라, 우리가 2박 3일 외출을 한 사이, 어미 고양이가 새끼를 낳았는데요, 돌아와 보니, 글쎄 어미가 아이들을 방치하고 젖을 물리지 않아 두 마리가 추위로 죽었고, 한 마리는 싸늘하게 엄마 젖을 찾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죽어가는 새끼를 보더니 난리가 났습니다. 어떻게든 살려야 하며, 이렇게 방치할 수 없다면서 말이지요. 

안 되겠다 싶어, 싸늘한 새끼 고양이를 살려야 했답니다. 그래서 이틀 된 새끼의 얼음 덩어리처럼 싸늘해진 몸을 따뜻하게 데우고 엄마 고양이들을 불렀습니다. 다들 싫다고 젖을 물리지 않더라고요. ㅜㅜ

총 세 마리의 엄마 고양이가 있었는데 세 마리 모두 바구니에 들어가자마자 화들짝 놀라면서 도망을 가더라고요. "얘들아~! 의리 없게 왜 이래?" 

아이들은 옆에서 돌아가면서 어미 고양이를 대령했습니다. 어서 젖 물릴 엄마 하나만 있어 달라고...... 하지만, 귀신 만난 표정으로 다들 후다닥 도망갑니다. 

그렇게 한 시간 엄마 고양이들과 싸움을 하면서 이 깜장 새끼 고양이를 살리고자 했죠. 

"엄마 고양이의 모성 본능을 돌려주는 방법이 없을까?" 

고양이용 젖병을 어디서 구해와야 할까? 어떻게 살리지? 한참 고민하며 씨름하다 드디어 '강제' 즉, 힘을 쓰기로 했습니다. 

"니 새끼 네가 살려야지~!" 

하고 어미 고양이를 불러 바구니에서 나가지 못하도록 힘으로 눌렀습니다. 혹시, 새끼 고양이가 그 틈을 파고  들어 젖이라도 빨지 않을까 싶어서 말입니다. 그렇게 어미 고양이가 몸부림을 치면서 막~ 나가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그래도 순한 편이었던 어미 고양이를 진정시키면서 계속 몸을 눌러주었습니다. 

아이들도 옆에서 어미 고양이가 도망가지 않도록 작은 손으로 꽉 눌러주더라고요. 

그랬더니, 그 틈을 타고 새끼가 젖을 빨기 시작하더라고요!!! 

이틀 된 녀석이 어찌나 살고자 하는 의지가 강했던지 엄마가 몸을 움직이려고 하니 그 특유의 울음소리로 못마땅함을 표현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어미 고양이는 그제야 모성 본능이 깨어나 새끼가 젖 빨기 좋은 자세로 가다듬더라고요. 

휴우우~! 이제 살았구나!!!

아이들은 이 과정을 다 지켜보면서 측은지심이 느껴졌는지, 새끼를 꼭 살리고자 하는 마음이 발동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들어 더 새끼들에 대한 사랑이 넘쳐나는 듯했어요. 

모성 본능을 되살린 어머 고양이에게 얼마나 고맙던지...... 

우리 집 새끼 고양이 세 마리 

핌핌, 라야스, 그리고 5일 된 죽다가 살아난 고양이. 

이름을 지어줘야 하는데 아직 짖질 못했어요. 

세 마리가 요즘은 다정하게 엄마들을 공유하면서 무럭무럭 자라나고 있습니다. 

죽다가 살아난 새끼 고양이에 대한 애착으로 아이들은 밤낮으로 고양이 보살펴 준다고 최선을 다하고 있네요. 


가끔 우유도 챙겨주고...... 

이렇게 2주가 흘렀는데요, 죽다가 살아난 깜장이가 드디어 눈을 뜨고 세상을 봅니다. ^^* 

아이들에게 있어 반려동물은 정말 감성을 깨우고 사랑을 나누는 중요한 존재가 아닌가 싶습니다. 

▲ 산들무지개의 일상을 잔잔하게 감상할 수 있는 동영상 채널입니다. ^^* 

소소한 삶 속에서 행복을 찾는 일을 바라는 모든 분께 추천하는 채널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고요, 하루하루 행복하세요~~~

Copyrightⓒ산들무지개 all rights reserved

♥ 블로그에서는 하지 않은 맘껏 수다방 ♥

  ☞ 스페인 고산평야의 무지개 삶, 카카오스토리 채널로 소식 받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