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생각

요즘 스페인 소도시에서 K-푸드가 속속 보이기 시작!

스페인 산들무지개 2025. 9. 15. 18:50
반응형

진짜 한류가 대세이긴 한가 봅니다. 고산에 살 때는 잘 몰랐는데, 이 도시 근교에 이사와 보니, 아이들 학교 반 친구들이 K-pop, K-drama, K-food에 엄청난 관심을 보인다는 걸 알았어요. 아이들의 스페인 반 친구들을 초대해서 김밥이며, 호떡이며, 라면을 대접할 때마다 그 아이들은 환호를 지르곤 했지요. 

 

하지만, 한국 식재료 구하기는 정말 어려웠지요. 그런데 최근에 급속도로 한국 물건이 제 주변에 가깝게 번지는 분위기를 느꼈어요. 제가 사는 곳이 전원이라 자주 쇼핑을 못 나가요. 대신, 온라인 숍에서 물건을 가끔 구하는데요, 특히 아마존 락커가 근처 주유소에 있어 아마존으로 주문하기도 합니다. 

 

몇 년 전에는 아마존에서 한국 식품 구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그런데 최근에는 전에 구하지 못하던 물건들이 올라오기 시작했어요. 게다가 평점도 좋아서 물건이 입고되고, 며칠 후에 품절되는 경우도 참 많더라고요. 그중에 김치용 고춧가루, 김, 김자반, 라면, 쌈장, 된장 등이 눈에 가장 많이 띄었어요. 김치가 건강식으로 알려지면서 주위에서도 김치가 뭔지 알 정도로 대중화되어 가는 것 같아요. 

요즘엔 위의 식재료 외에 약과나 떡볶이 같은 간식도 올라와 우리 아이들에게 엄청난 기쁨을 선사한답니다. ^^ 

이런 날이 올 줄 상상도 못했는데, 정말 세월이 좋아졌습니다!!!

 

그러다 며칠 전, 쌍둥이가 친구들과 시내 쇼핑몰에 갔다 엄청나게 흥분해서 엄마한테 톡을 주더라고요. 

"여기 한국 식품을 팔고 있어요!" 하면서 말이에요. 

세상에! 이 소도시에, 그것도 젊은이들이 자주 들르는 쇼핑몰에 한국 물건이 있다고?!!!

정말 믿을 수가 없었지요. 

위 사진의 쇼핑몰인데,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각종 소소한 제품을 팔고 있더라고요. 그중에 한국 음식이 떡~ 하니 있으니 얼마나 놀랍던지요!!!

 

그러고 나서, 아이들은 자기 반 친구들과 [오징어게임] 에디션 햄버거를 먹었다고 하네요. 세상에...! 여기도 한국, 저기도 한국...

쇼핑몰에서 들리는 노래는 케데헌 [Golden] 같이 있던 친구가 춤까지 추면서 즐겼다고 하는데, 너무 놀랍고 대단하더라고요, 한국 문화의 힘!

 

한국에 대한 인기가 많아지니 우리 중학생 아이들도 한국 음식 먹을 때마다 인증샷 찍고 자기 친구들에게 자랑을 합니다. 엄마가 만들어 주는 호떡과 찐빵도 한 인기를 하지만, 아래 사진처럼 여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한국 핫도그에 열광을 하더라고요. 

 

며칠 전, 아시아 마트에서 핫도그와 부산 어묵까지 사올 정도로 이제 한국 제품이 우리 가족에게 가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정말 믿을 수 없어요. 제가 여기서 20년 넘게 살면서 이런 날이 올 지 정말 상상도 못했거든요. 좀 멀기는 하지만, 원하면 구할 수 있는 이 상황이 너무 안도가 됩니다. 그런데 가격이 너무 사악~~~ 비비고 핫도그 6.65유로, 부산 냉동 어묵이 14.50유로...

그래도 한번씩 향수를 달랠 수 있어 사 먹으면 너무 좋습니다~~~ 

 

아이들에게 핫도그 대령하니 너무 행복해 합니다. 😻😻😻

친구들에게 인증샷 찍고 자랑질하려니 더 행복해하는 듯해요. 

 

물론, 사진은 아빠가 잘 찍어줘야지요~ 😆

 

여러분~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다시 봬요~ 안뇽~ 💚💚💚🍀🍀🍀 간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