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때문에 생긴 남편의 어떤 고민
뜸한 일기/부부

아침부터 매우 더웠습니다. 해발 1,200m에 사는 우리 참나무집 식구들은 이런 더위에 익숙하지 않아 갑자기 닥친 스페인 남부의 더위에 깜짝 놀랐답니다. 어디에서 불어오는지 모를 뜨겁고도 거센 바람 덕분에 오늘은 온종일 캠프장에서 시간을 보냈답니다. 

캠프장에는 나무가 울창하게 우거져 그나마 그늘이 있어 참을 만했고, 수영장이 있어서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아 다행이었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내일 이 캠프장을 떠난답니다. 그렇다고 당장 집으로 돌아가는 것은 아니지요. 

철새가 지나가는 마을에 가기로 했답니다. 지난겨울 첫째가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다녀온 고장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아이에게는 비밀로 했는데, 내일 그곳에 도착하면 깜짝 놀라겠죠? 게다가 아이가 전에 묵었던 호텔까지 예약했으니 벌써 설레어옵니다. 

그렇게 2주의 휴가가 지났답니다. 남편은 올해 어쩔 수 없이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려고 휴가를 여름에 왕창 다 냈습니다. 그래서 2주 휴가가 더 남아있지요. 그런데 이 휴가가 남편에게 고민을 안겨주기 시작했습니다. 


​아침에 너무 더워 어쩔 수 없이 외출하지 않았답니다. 텐트에서도 무지 덥지만, 오가면서 샤워도 하고, 수영도 하니 그나마 더위를 식힐 수 있었네요. 아이들은 한가하게 책도 읽고, 그림도 그리면서 더위를 식혔고요, 저는 이 와중에 잡지에 송고할 원고를 썼답니다. 

​산똘님은 누리와 함께 낱말 맞히기 놀이(?)를 하면서 알파벳을 가르쳐줬습니다. 물론, 다 알지만 여름 방학 동안, 공부하지 않으면 까먹기 때문에 이렇게 일부러라도 가르쳐줍니다. 

​사라는 아빠한테 탈취한 1유로로 저 동그란 장난감을 기계에서 뽑아와 인형이랑 놀고 있습니다. ^^; 

​그리고 더워지면 또 수영장으로 들어가 몸을 식혔습니다. 정말 덥더라고요. 그런데 오후에 뉴스를 들으니 이 근처에 큰 화재가 일었다고 하네요. 스페인은 여름에 산불이 많이 이는데 가까운 해변 소나무 숲에서 산불이 일어 걱정이었습니다. 바람이 너무 뜨겁고 거세어 이 화재 진압이 어떻게 될지 참 걱정이네요. 

​오후가 되자 남편은 화재도 화재이지만 남은 2주에 대한 걱정에 휩싸였습니다. 우리의 첫 번째 휴가 목적은 아이들 침대를 사기 위해 이곳에 온 것이고, 남은 2주에 대한 휴가는 어디에서 어떻게 무엇을 하며 지내야 하나 걱정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에게 새로운 것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과 자신도 새로운 곳에 가고 싶은 마음이 겹치면서 열심히 여행 정보를 찾기 시작하더라고요. 


"어디 가고 싶은데?!"

"마음 같아서는 배낭 하나 달랑 메고 어디든 가고 싶다."

이런 말을 하더라고요. 그런데 자세히 보니, 남편이 검색하는 곳은 노르웨이였습니다. 피오르 협만으로 유명한 노르웨이에 가고 싶어 한다는 걸 알았네요. 

"그곳, 물가가 엄청나게 비싼 거로 알고 있는데......"

이런 말을 하면서도 저는 남편이 말하는 노르웨이의 한 마을 호텔을 찾기 시작했답니다. 

"우와~! 그렇게 비싼 건 아니네~~~" 

"정말 아이들 데리고 그곳에 갈까?" 

솔깃해지면서 우리 부부는 또 고민에 휩싸였습니다. 어딜 가든, 무엇을 하든, 다 함께 같이 한다는 게 가장 큰 의의가 있을 텐데도, 가끔 이런 새로움에 대한 유혹에서 벗어날 수 없네요. 

어디가 되었든...... 휴가는 지나가겠지요. 

그렇게 오늘 하루도 마치고 내일은 새로운 날이 오겠지요? 그리고 새로운 휴가를 위해 또 고민해야겠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Copyrightⓒ산들무지개 all rights reserved

스페인 고산 참나무집 가족의 여행을 담은 동영상입니다.

♥ 블로그에서는 하지 않은 맘껏 수다방 ♥

  ☞ 스페인 고산평야의 무지개 삶, 카카오스토리 채널로 소식 받기



* 저작권 방침 *

스페인 고산 생활의 일상과 스페인 이야기 등을 담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글쓴이 산들무지개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글쓴이의 허락 없이 무단 도용하거나 불펌은 금물입니다. 정보 차원의 링크 공유는 가능하나, 본문의 전체 혹은, 부분을 허락 없이 개재하거나 동영상을 제작하는 경우에는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에 해당하므로 반드시 사전에 글쓴이의 허락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산들무지개 all rights reserved



BlogIcon 조수경 2018.08.02 11:17 신고 URL EDIT REPLY
어머나...
산불의 여파로 더운 기운이
더 해졌나봐요~ㅡㅡ;;
아이들과 함께 새로운 곳을 찾아
여러모로 함께 시작하는 여행
미지의 경험도 함께 하니
의미가 더 하겠어요~ㅎ
여정안에서 기쁨도 행복도 힘든 부분도
함께 이겨 낼 수 있어 경험으로 여길테니~!!
산드라가 조부모님과 함께 했던
겨울 철새 도래지 여행지의
서프라이즈는 정말 기대됩니다.
얼마나 좋은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라
행복함으로 표현될지~~!!!!^^
멋진 여행길~~북유럽...
설레임으로 함께 합니다.♡

키드 2018.08.02 13:31 신고 URL EDIT REPLY
산들님~~그곳도 더위가 장난 아닌가봐요.이 더위가 언제쯤이면 가실까요?그 와중에 아이들과 더 뜻깊은 휴가를 보내고픈 두분 마음 깊이 전해지는데요~~^^저희집 아이들은 방학이라도 아직 휴가다운 휴가를 못 떠났어요.아빠 휴가에 맞추다보니 좀 늦은감도 있네요~
스페인 산불이 빨리 진화되기를...남은 휴가 잘 보내세요~~😊
하하 2018.08.02 14:27 신고 URL EDIT REPLY
행복한 고민중이시군요.
한국도 지금 엄청난 폭염에 휩싸여 있습니다.
114년간 기록된 기상관측 기록중에 온갖 더위와 관련된 모든 기록들을 갱신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올해는 유난히도 메미가 더 많이 우는것 같네요.
엄청난 날입니다. ㅎㅎ
jerom 2018.08.02 22:16 신고 URL EDIT REPLY
스페인의 뜨거운 바람은 사하라에서 불어온게 아닐까요?
언젠가 봤던 다큐에서 그 얘길 하더군요.
Germany89 2018.08.03 00:20 신고 URL EDIT REPLY
저는 올해 그냥 산들님 가족들이랑 눈이랑 마음으로 여행할래요!ㅎㅎ
저도 같이 고민에 휩싸이면서 !!^^
2018.08.03 14:49 URL EDIT REPLY
비밀댓글입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