뜸한 일기/먹거리

스페인 고산, 요즘 꿀맛인 봄 요리! 무지 맛있어서 공유해 봐요~!

산들이 산들무지개 2021. 4. 19. 01:42
반응형

며칠 전, 제 유튜브 채널에 즐거운 봄 식사 장면 몇 가지를 편집해 올렸답니다. ^^

그런데 많은 분들이 봐주시고, 반응이 아주 좋았어요. 특히 요즘 봄이라 들에서, 텃밭에서 수확한 채소를 가지고 한 요리는 정말 좋아해 주시더라고요. 어떤 분들은 직접 요리 해드시고 맛있다며 피드백을 해주셨답니다. 덕분에 저도 입맛 없는 요즘 잘~ 다양하게 요리해 먹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제 영상에서 반응이 좋았던 두 가지 꿀맛 봄 요리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별 것 아니게 보이는데, 얼마나 맛있던지, 여러분과 함께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youtu.be/YHp37eamMbc

위의 영상은 한 예시이구요, 제 유튜브 채널에 더 다양한 영상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방문해보세요~ 

 

먼저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민들레잎입니다! 👏👏👏

민들레 잎은 자주 먹어본 적이 없어서 그 맛을 사실 잘 모르고 있었답니다. 그런데 이번에 제대로 민들레 맛을 알아가고 있답니다. 요즘 여린 잎들이 막~ 올라오고 있어 파릇파릇한 게 얼마나 싱싱해 보이던지요? 막내 사라와 함께 민들레 잎을 채취하다 이렇게 다양한 요리를 하게 됐답니다. 

잎이 금방 시들 줄 알았는데 의외로 강한 잎입니다. 차곡차곡 먹을 만큼만 뜯어 바구니에 챙겨 오면 얼마나 기분이 좋은지요!!!

 

이 민들레잎을 물과 베이킹파우더나 식초 등을 넣고 잔 먼지와 이물질 등을 제거해줍니다. 저는 보통 식초 넣어두고 한 15분에서 20분가량 둔답니다. 그리고 세 번 정도 꼼꼼히 씻어준 후 잎을 무치거나 샐러드로 해 먹지요. 

민들레 효능이 아주 좋다는데요, 검색해보니 약재로도 쓰이고, 정말 자연이 준 보약이더라고요. 열독으로 생긴 종기, 감염, 염증 질환, 피부질환, 혈당 조절 및 변비  등을 개선하는 효과와 춘곤증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새콤달콤한 고추장 양념 무침 아주 맛있어요~

별 거창한 양념이 아니라도 초간단 휘리릭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참 좋답니다. 

고추장 + 참기름 + 식초 약간 + 흑설탕 + 깨~~~ 

요 재료만 무쳐도 충분히 맛있는 샐러드잎 무침이 되겠습니다. 저는 심플한 맛을 좋아해서 그런지 이 맛이 참 좋더라고요. 

 

민들레 줄기가 좀 질기더라고요. 하지만 항산화 작용을 하는 실리마린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고 하니, 그래도 씹는 맛이 있어 좋더라고요. 

 

위의 사진은 민들레잎민들레 잎 샐러드인데요, 이 샐러드는 상추와 민들레 잎을 섞은 후, 견과류를 넣어 발사믹 식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기름, 소금을 넣어 마무리해 드시면 아주 맛있답니다. 사라는 이 샐러드에 건포도를 넣었는데 건포도와 호두 등의 견과류를 넣어도 참 맛있더라고요. 물론, 샐러드의 단맛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

 

이번에는 우리 집 텃밭에서 수확한 대파인데요, 글쎄 대파를 전으로 부쳐먹으니 아주 맛있더라고요!!! 대파의 그 단맛이 전에 잘 우러나와 아이들도 아주 좋아했습니다. 

 

파를 적당하게 자른후, 굵은 부위는 반으로 갈라 어느 정도 가늘게 해 주고요, 달걀과 밀가루, 소금, 물 조금 적당히 넣어, 반죽이 거의 없을 정도로 꾸덕꾸덕하게 해 주면 된답니다. 

 

이런 정도로 반죽하여 구워주면 끝~~~ 정말 소금만 넣었는데도 맛이 꿀맛이더라고요!!! 꿀맛 X 100!!!

꿀맛을 한 백 번은 외쳤을 거예요. 대파가 구워지면서 특유의 풍미를 주는데, 정말 괜찮더라고요. 

 

요렇게 적당하게 일렬로 배치하고 뒤집기로 적당히 눌러주면서 구우면 바삭하면서도 대파가 잘 구워져 맛있었습니다. 

 

정말 간단하고도 쉬운 요리인데, 인공조미료 하나 없이 이런 꿀맛을 낼 수 있는 건 환상적입니다!!! 😆

 

뒤집기 해서도 꾹꾹 눌러주면 아주 맛있어요! 

 

다 되면 가위로 싹둑싹둑 잘라 간장 양념에 찍어먹으면 정말로 꿀맛~!!! 여러분도 대파 집에 있으면 한 번 도전해보세요~!!! 

오늘도 행복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화이팅~!!! 

 

Copyrightⓒ산들무지개 all rights reserved

 

 

 

산들무지개의 수필집입니다. 

 

www.yes24.com/Product/Goods/69121838

 

우리 가족, 숲에서 살기로 했습니다

스페인 해발 1200미터의 고산 마을, 비스타베야에서 펼쳐지는 다섯 가족의 자급자족 행복 일기세 아이가 끝없이 펼쳐진 평야를 향해 함성을 지르며 뛰어나간다. 무슨 꽃이 피었는지, 어떤 곤충이

www.yes24.com

 

 

 

반응형
1 2 3 4 5 6 7 ···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