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스페인 상황 3월 12일
스페인 이야기/시사, 정치

일단 지난 일요일부터 스페인 정부는 급격한 변화를 보였습니다.
마드리드 일대에서 급격한 확진자수가 증가해 학교 및 공공장소, 기관 등 문을 닫았습니다.
3월 9일까지만 해도 발렌시아 정부는 라스 파야스(Las Fallas, 발렌시아 불꽃 축제) 축제 때 괜찮다며 관광객 홍보를 했는데 10일에는 모든 행사를 뒤로 미뤘습니다.
아직 발렌시아 확진자(94명) 수가 많지 않아 그런지 학교 휴교령은 내려지지 않았는데 중앙 정부에서는 휴교령을 제안하고 있답니다.
이상 스페인 코로나 소식이고요...... ㅠㅠ
현재 스페인 확진자수는 총 3,059명이고, 86명이 사망했습니다.
유럽에서 이탈리아 다음으로 집계됐습니다.
(이탈리아 15,113명, 1,016명 사망)
현재 스페인 의회도 집단 감염이 있어 많은 정치인이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 됐고 자가격리에 들어갔습니다.
현재 이곳에서는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구할 수가 없습니다. (파는 곳이 거의 없답니다)
모두들 건강 유의하시고요, 곧 소식 올릴게요!



마드리드 마트의 모습입니다.
학교 휴교령이 내려져 많은 이들이 집에 있어야 해 그런지 한 마트에서도 이렇게 물건 사재기가 됐네요.
다들 건강하세요~!



* 저작권 방침 *

스페인 고산 생활의 일상과 스페인 이야기 등을 담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글쓴이 산들무지개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글쓴이의 허락 없이 무단 도용하거나 불펌은 금물입니다. 정보 차원의 링크 공유는 가능하나, 본문의 전체 혹은, 부분을 허락 없이 개재하거나 동영상을 제작하는 경우에는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에 해당하므로 반드시 사전에 글쓴이의 허락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산들무지개 all rights reserved



박종필 2020.03.13 07:01 URL EDIT REPLY
이 바이러스가 진짜 전염력이 장난이 아닌것 같습니다. 밀폐된 공간에서 침이 튀는 말하기가 이루어지면 금새 전염이 되는 질병이고 젊은 사람들에겐 치명적이지 않지만 나이드신 분들은 걸리면 치사율이 유의미하게 높아서 매우 영리하고 치명적인 바이러스라는게 학자들이 내린 결론이라네요. 조심 또 조심하세요.
박동수 2020.03.13 08:10 URL EDIT REPLY
지금 한국에선
동네 어르신 놀이터인 마을회관도, 테니스 코트도, 도서관도 폐쇄입니다.
서로 부담될까봐 놀러가지도 않고 오지도 않습니다.
심지어 직장내 회식도 잠정 연기입니다.
스콜라 2020.03.13 09:26 URL EDIT REPLY
한국에서는 진작 겪은 일이 똑같이 일어나고 있네요. 사회적 거리두기 라고 서로 만나지도 못하고 나가기를 꺼리니 식당도 미용실도 옷가게도 다 손님이 끊기고, 학원은 잠정휴원입니다. 집에서 온식구가 들어앉아 세끼 밥을 먹으니, 손이 많이 가고 답답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내식구 감염이 없는것만 해도 정말 감사할 일입니다. 암울한 현재지만 이또한 시간이 해결하겠지요. 손 자주 씻고, 마스크 필요한 상황에 구할수 없다면 인터넷에 나오는 제작법을 참고하시어 만들어서 쓰시고 힘든시기를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조카는 어떻게 한국으로 잘 돌아왔는지 궁금하네요.
오제도 2020.03.14 01:46 URL EDIT REPLY
산들무지개님 하고 가족분들도 코로나19 조심하세여
그리고 작년에 한국 왔을때 차를 빌려서 한국여행하는 유튜브를 보다가 남길 말이 있어서
댓글을 달아여
터널에서 싸이렌소리는 졸음운전 방지용 이에여 ^^
봄바람 2020.03.14 08:01 URL EDIT REPLY
산들님 가족들은 별탈없이 지나가길 빌어봅니다
사람많은 곳만 피한다면 잘 피할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전세계가 다 코로나때문에 힘드네요
BlogIcon 우와 2020.03.14 12:58 URL EDIT REPLY
아직 한국에선 사재기는 없는것 같아요. 뉴스보면 유럽에선 마스크 대체품으로 휴지를 산다고 하는데 소용없대요.(부직포 대용으로 입을 막는다고) 오히려 휴지 먼지만 더 먹을듯. 전 천시장에서 마이크로화이바 원단 사서 만들어 써요. 만드는 법은 유튜브에 있어요
25살 2020.03.14 19:39 URL EDIT REPLY
아이고..스페인도 난리군요. 한국에서는 전염병이 도는 상황에서 식료품 사재기는 잘 일어나지 않는 것 같아요. 마스크, 알코올 사재기는 일어났지만..... 그런데 희한하게도 비누, 물비누 사재기도 일어나지 않고 있어요 😂😂😂 손씻기는 그냥 일상생활의 일부라 그런 걸까요, 아님 경각심을 덜 느껴서일까요? 그나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산들무지개님 가족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내길 바라요.
귤귤냥이 2020.03.14 21:25 URL EDIT REPLY
인터넷에 스페인 코로나 이야기를 듣고 산들님네가 생각나서 들어왔어요 ㅠㅠ 저도 학원에서 일하는데 2월 말부터 다음주 까지 쉴 예정입니다. 보험이 되지 않아 혜택이 없어 무급이라 보면 되요 ㅠㅠ 그래도 상황이 이러니 어쩔수 없네요. 산들님은 도시지역이 아니라 사람과 접촉을 최대한 줄이시면 덜 위험하지 않을까 해요. 그래도 아이들이 있으니 아이들에게 손은 자주 씻고 야외할동시 눈을 절대 만지지 말라 하세요 ㅠㅠ 사람과 접촉도 최대한 거리를 둬야합니다. 그리고 면마스크라도 다른 사람과 대화시 침튀기는것? 을 방지해줄 뭔가를 착용해야 안전할것 같네요. 예민하게 보이겠지만 저는 예민하게 해야 그나마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제도 그렇고 모든게 큰 타격이 와버려 모두 걱정인 요즘이네요. 스페인에서 동양인에 대한 따가운 시선은 없을지 염려됩니다. ㅠㅠ 모두 건강 잘 챙기세요
2020.03.15 11:25 URL EDIT REPLY
비밀댓글입니다
별이맘 2020.03.15 12:55 URL EDIT REPLY
산들무지개님 그래도 고산이라서 신선한공기도 있고~자연도 있으니 잘 이겨내시리라 믿습니다. 되도록이면 사람들과의 접촉은 피하시고 꼭가야한다면 마스크는 하셔야해요. 마스크가 없다면 목도리라도 입과코를 가리시고 집에 오셔서는 꼭 세탁 후 볕에 말려주시는게 좋을꺼 같아요. 한국도 마스크가 모자라서 면마스크에 필터넣어 사용해요. 암쪼록 가족분 모두 건강하게 지내세요. 제 동생도 프랑스에 살아서 염려되는 마음에 몇자 적었습니다. 집안내 환기도 중요하다고 해요.
missmou 2020.03.15 21:24 URL EDIT REPLY
스페인에도 코로나가 시작됐다고 해서 산들무지개님의 아이들이 생각났어요.
제가 스페인에 아는 사람은 유일하게 산들무지개 가족이거든요.
이탈리아와 다른 유럽국가들도 비상이라고 하네요. 별일 없었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도시보다는 나을것 같네요. 저도 시골서 살아서 사람들간의 접촉이 없어서
아직은 피부에 닿지 않지만 조심하고 있답니다.
뉴스보면 사재기가 엄청나네요. 미국도 그렇고.. 그래도
잘먹고 잘쉬고 평소 처럼 활동하면 될거라 생각합니다.
건강에 유의 하시고 가족들 다 평안하기 바랍니다.
슈퍼슈가 2020.03.18 01:38 URL EDIT REPLY
정말 님 뵙네요..스페인뉴스가 터지면서 님 잘계시나싶어 들렀어요
아유..유럽은 손소독제, 마스크구하기힘들다던데..한국도 마스크 손소독제 외국보내는거 금지되어서..ㅜㅅㅜ
마스크필터 원단이라도 보내드리고싶네요..몸은 건강하시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