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 가족의 여행기/2018년 여름, 안달루시아 여행기

뜬금없이 예정 없던 곳으로 휴가 가게 된 사연

스페인 산들무지개 2018. 7. 30. 07:26
반응형
728x170

​여행은 정말 예정 없을 때가 더 즐거울 수 있다는 걸 가끔 느낀답니다. 이번 가족 여행도 어디에 가면 좋을까 고심하다 생각지도 않게 안달루시아(Andalucía) 해변의 아름다운 곳들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유럽에서 가장 크다는 해안 사구와 트라팔가르 해전이 있었던 해변, 바람 거센 타리파(tarifa) 해변과 지브롤터까지...... 다양한 볼거리에 잔뜩 매혹되어, 스페인 고산의 [참나무집] 가족은 아주 즐거운 여행을 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이 여행을 하게 된 것도 예기치 않은 일들의 연속으로 어쩔 수 없이 하게 되었지요. 

산똘님이 무급휴가로 3개월 신청한 것이 회사로부터 거절을 당하여 한국에도 갈 수 없었고, 동남아 여행도 할 수가 없었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한 달 휴가를 떠나게 되었는데...... 글쎄, 제 유럽 공동체 비자가 만기가 되어 다시 신청해야만 했지요. 한 달 정도의 재발급 기간, 다른 나라에 여행할 수 없는 사정이 생겨 유럽 여행도 못 하게 되었답니다. 자동차로 유럽을 돌면서 친구가 있는 체코, 오스트리아, 독일 등지를 여행하는 게 목적이었는데 이것도 못 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고민하고 고민하다 시간은 마냥 흘러가 버리고 말았답니다. 

그러다 우연히 아이들 방에 침대를 놓아줄까 하고 인터넷으로 침대 정보를 찾게 되었습니다. 이층 침대에 여유분 침대가 있는 삼단 형태의 침대가 참 괜찮을 것 같아 남편과 결론을 보아 침대를 사게 되었답니다. 아이들도 자기 침대를 원하는 것 같고, 또 자기만의 침구가 있는 것도 좋을 것 같았지요. 그런데 원목 침대 가격이 장난이 아니더라고요. 어른 침대보다 훨씬 비쌌습니다. 게다가 세 명의 아이들 침대이니 더 비쌌고요. 

그래서, 또 우연히 중고침대 정보를 보게 되었답니다. 

검색하자마자, 뜨는 정보 하나가 화악~ 눈에 띄었답니다. 글쎄 원목 가구 정가의 1/10 가격으로 파는 분이 나타난 겁니다! 우와~! 이거 너무 싼 것 아니야? 정말 이 가격으로 침대 3대를 판다는 거야? 처음에는 믿을 수가 없었답니다. 원목 가구의 대명사인 좋은 침대 회사의 침대인데 이렇게 싸게 팔다니 정말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침대 파는 분이 안달루시아 남부의 카디즈(Cadiz)에 사는 겁니다. 우리 집에서 그곳까지는 무려 10시간이나 걸리는데......! 

저는 안 사고 만다~! 라는 마음이 일었는데, 남편은 그게 아니었나 봅니다. 

"잘됐다! 우리 안달루시아 지방으로 이참에 휴가나 가자고~!" 

그렇게 하여 우리는 예정에도 없던 휴가를 이곳으로 오게 되었답니다. ^^; 


​여행은 언제나 예측불허이지만, 이번처럼 아무 생각 없이 하는 여행은 더 재미있었네요. 그래서, 이번 여행의 목적은 침대 세 개를 차에 싣고 오는 것이었습니다. 어떻게 침대를 차에 싣고 올 수 있을까? 

처음에는 무척 고민했습니다. 그런데 아주 다행으로 원목을 분리하여 가지고 올 수 있다네요. 역시 준비성 철저한 산똘님이 도구를 잘 챙겨갔습니다.  

​이곳으로 오는 도중에 우리는 올해 유네스코 인류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슬람 도시의 옛터를 구경하고 왔답니다. 다음에 글과 사진으로 소개할게요. ^^ 

스페인은 정말 놀라울 정도의 문화유산이 넘쳐나는 특별한 곳이더라고요. 어딜 가나 문화유적, 게다가 발굴하지 않은 터와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세계 유산들이 곳곳에 있더라고요.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원형극장도 스페인에 있다는 걸 안달루시아에서 여행하면서 알게 되었네요. 아무튼, 너무 신기한 스페인입니다. 저도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많은 스페인의 모습을 이번 여행을 통해 또 알아가고 있습니다. 

아무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우리의 목적은 침대~! 

침대 주인과 만나는 날, 우리는 카디즈의 한 동네에 갔습니다. 

그런데 침대 주인이 얼마나 친절하던지......! 

알고 보니, 지금 아들 둘이 있는데 만14세의 큰아들이 190cm의 키를 막 넘어서 침대가 작아졌다지 뭐에요?!!! 

얼마 사용하지 않은 침대인데 아이 키가 너무 커져서 이렇게 팔게 되었다고 합니다. 

친절한 두 부부 덕분에 남편도 편안히 침대 해체 작업을 하고, 우리도 그분들 덕분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원목 침대와 함께 원목 가구, 선반까지 아이들에게 덤으로 주십니다. 아이들이 금방 클 것 같다고 하시면서...... 오히려 중고로 사는 게 훨씬 경제적이라며 조언도 해주시네요. 아이들이 금방 자라기 때문에 좋은 침대를 살 필요가 없다시면서 말이지요. 

아무튼, 매트리스는 새것으로 사더라도, 튼튼한 원목은 중고라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꼼꼼한 산똘님은 가구를 해체하여 어느 부분인지 잘 표시까지 해두었습니다. ^^* 

이제 임무 완수~! 이제 진짜 여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끔 어떤 일이 원하는 방향으로 나가주지 않더라도 플랜 B가 괜히 있는 게 아닌가 봅니다. 플랜 B는 이럴 때 참 유용하네요. 당장 이루어질 수 없다면, 그냥 있는 상태로 이 순간을 즐기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렇게 우리의 여행은 예정에도 없었지만, 그래서 더 놀라운 풍경도 만나고 즐거운 경험도 하게 되었네요. 앞으로 기회가 닿으면 이번 여행에서 본 것, 느낀 것, 천천히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항상 즐거운 일 가득하시고요, 오늘은 캠프장의 여행객들이 다~ 빠져나가 어느 정도 인터넷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우와~! @.@ 물론, 만족할 만한 수준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하고 싶었던 이야기, 여러분께 전할 수 있어 만족입니다. 

여러분, 아자~! 즐거운 날 되세요!!!

Copyrightⓒ산들무지개 all rights reserved

♥ 블로그에서는 하지 않은 맘껏 수다방 ♥

  ☞ 스페인 고산평야의 무지개 삶, 카카오스토리 채널로 소식 받기


반응형